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사용방법 안내 !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사용방법 안내 !
요즘같은 시대에 통화내역 녹음은 필수지 않을까싶다.
콜센터 상담원과의 통화내역은 물론이거니와 법적문제 및 계약문제 등 거의 모든 업무적 상황에서 통화내역을 녹취해놓으면 불리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특히 후에 말이 바뀔 수도 있는 상황일때 특히나 그렇다.
아이폰은 모르겠는데 삼성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다.
통화 중 녹음 버튼을 한 번 터치해야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자동이라고 할 만하다.
녹음파일 편집 또한 다운 받아서 할 수도 있고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다.
갤럭시 통화중 녹음 사용방법을 알아보자.
삼성 Galaxy 통화녹음파일
발신통화 수신통화 관계없이 갤럭시폰에서는 아래와 같이 녹음 버튼이 통화 중에 뜬다.
이걸 클릭하면 그 순간부터 통화내용이 녹음된다.
혹시라도 소리가 작게 나올 경우를 대비해서 통화음량을 높여서 녹음을 시도해보자.
버튼을 누르는 순간 아래와 같이 녹음이 되기 시작한다.
전체 통화내용을 녹음하고 싶다면 통화와 동시에 Record 버튼을 실행시키면 된다.
이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은 따로 레코딩 어플을 다운받아야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다 됐다 싶을 때 녹음 중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통화 녹음 완료 메시지가 뜨면서 녹음 파일 또는 닫기가 뜬다.
파일을 바로 확인하려면 녹음파일 버튼을 누르자.
닫기 버튼을 누른 다음에 녹음된 파일을 찾는 경로는 간단하다.
메뉴에서 도구 > 내 파일로 가면 된다.
통화 중 레코딩한 모든 음성통화파일은 여기에 저장된다.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 Call 경로에 저장되므로 이렇게 보면 된다.
그러면 파일크기와 저장시점의 정보가 적힌 파일이 이렇게 저장되어 있다.
폰을 컴퓨터와 연결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녹음파일 편집 또한 가능하니 이런식으로 통화 녹취내역을 저장해보자.
만약 자동녹음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이라면 레코딩 어플을 다운받아서 통화 때마다 녹취를 시도하는 방법도 있다.
자칫하면 수고로워 보일 수 있어도 중요한 사안이라면 추후에 말이 달라지는 법이 없게 이런식으로 확실하게 증거를 남겨 놓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