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수면 마비 가위눌림 유체이탈 증상?!

2분 전 2018. 11. 5. 22:57

수면 마비 가위눌림 유체이탈 증상?!

Sleep paralysis 일명 가위눌림이라고 부르는 수면마비증상.

극도로 피곤할때 이 증상이 자주 나타나며 특히나 가위 눌릴때 유체이탈을 경험하는 사람이 종종 있다.

가위눌림 원인 아직까지 속시원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뭔가 과학적인 근거가 있으리라 믿는다.

주변에서 가위눌렸다는 이야기를 심심찮게 듣는다.

혹자는 눈을 떠보니 귀신이 있었다고도 하고 누군가는 귀 옆에서 여러명이 이야기하는 소리를 들었다고도 한다.

정말 흥미로운 이야기는 가위에 눌려서 몸은 마비가 되었는데 영혼만 둥둥 뜨는 유체이탈 현상을 경험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수면 마비 가위눌림 유체이탈 증상?!



입면환각 가위눌림 증상

가위에 눌리면 정신은 깨있을지언정 몸이 꼼짝달싹 못하게 마비가 된다.

그래서 손끝부터 풀어야 서서히 온 몸이 풀린다고들 하는데 이마저도 소용이 없고 그저 때가 되어서 깨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다.

이때 정신이 깨있다는 것은 말 그대로 정신만 깬 것이지 결코 꿈꾸는 것이 아니다.

이 상태에서 귀신을 보는 등의 환각을 보거나 누군가가 방 안에 들어왔다는 것을 느끼는 사람이 적지 않다.

(출처 : pixabay)



또한 귀 옆에서 여러명이 속삭이는 소리가 들린다고 한다.

나 또한 경험해보았는데 귀 옆에서 3~4명이 속닥속닥거리면서 '야, 얘 일어나려고 한다', '얘 깨려고 한다'이런 말을 했었다.

이때 난생처음으로 가위에 눌렸었다.

저 말을 듣고난 후 눈을 떴지만 마치 결박당한듯이 몸이 꼼짝하지 않았었다.

(출처 : pixabay)



이 유체이탈현상이 재미있는 것이 누군가는 영혼만 빠져나와서 벽을 뚫고 집안을 돌아다녔다고도 말하고 누군가는 다른 가족에게 자기 상태를 알렸는데 그 가족이 몰랐다고 한다.

누구는 그때 누군가가 방안으로 들어와서 누워있는 자기 얼굴에 얼굴을 바싹 갖다대고 숨을 거칠게 쉬었는데 그 숨결이 모두 느껴졌다고도 한다.

가위눌림 원인은 무엇일까?

단순히 신체피로때문에 겪는 과학적으로 해명 가능한 증상일까 아니면 우리가 모르는 영적인 힘이 발동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