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 재발급 준비물 기간 총정리
민증 재발급 준비물 기간 총정리
간혹가다 지갑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분실되면 분실신고를 하면 그만이지만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은 참 난감하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했다면 재빨리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해야한다.
그리고 요즘에는 재발급 신고도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바로 민원24사이트에서 분실신고 분실철회 재발급신청 모두 가능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관련된 준비물 기간 및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민증 재발급 준비물 및 기간을 알아보자.
민증 재발급 신청
일단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메인화면에서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을 클릭한다.
(출처 : 민원24 홈페이지)
우측 메뉴 중 [전입전출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한다.
(출처 : 민원24 홈페이지)
그러면 아래처럼 주민등록증 재발급에 대한 안내가 나온다.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도 가능하고
직접 수수료, 민증용 사진 등 구비서류를 직접 들고가서 읍면동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을 하고나면 처리하기까지 약 20일의 기간이 소요된다.
(출처 : 민원24 홈페이지)
1. 주민센터 방문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 x 4 또는 3.5 x 4.5의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상반신사진 1매
종전의 주민등록증(단, 파기 또는 분실의 경우에는 제외)
2. 온라인 신청 = 아래 화면에서 [신청하기]버튼을 누르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출처 : 민원24 홈페이지)
이상 민증 재발급 준비물과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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