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 가장 재미있게 현지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

Posted by 2분 전
2017. 3. 1. 02:49 영어

영어회화... 너무 힘들다.

영어 듣기... 너무 안 들린다. 

영어 자막 ! 인터넷에서 다운 받았지만 오류가 생겨서 재생이 안 된다. 

재미있는 영어 콘텐츠와 제대로 된 자막만 있다면 나도 영어 실력이 확 늘 수 있을텐데 안타깝다. 

기껏 돈을 내고 다운을 받아 놨더니 컴퓨터 용량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 

외장하드의 용량도 이제 몇 메가 안 남았다. 

아뿔사! 그나마도 재생을 시켜보니 '코덱 문제'가 있어서 자막이 이상하게 나온다...


검증된 컨텐츠로 재미있고 안전하게 그리고 간편하고 용량 걱정없이 영어공부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 Here is Netflix 넷플릭스가 있습니다.



넷플릭스란?

넷플릭스는 미국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전세계에 유료 가입자만 5700 만명에 이르고 최근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고 있다. 몇 달 전에 우리나라에도 상륙했으며 영화, 드라마, 만화, TV쇼 등 재미있고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쏟아내는 '동영상 콘텐츠의 향연'이다. 

나는 사람들이 하도 입을 모아서 '스트레인져 띵스 Stranger Things'가 재미있다고 하길래 넷플릭스 한달 무료 가입 서비스를 통해서 전편을 보았다. 

스트레인져 띵스는 정말 재미있었다. 하지만 정말 무서웠던 것은 넷플릭스의 한달 무료 가입을 통한 한발 들이기 였다. 

친절하고 젠틀한 넷플릭스는 무료 이용 기간 한달이 만료되기 전에 반드시 이메일로 '무료 서비스 기간이 곧 종료됩니다'라는 알림을 주지만 유저는 이미 넷플릭스라는 마약같은 서비스에 단단히 중독이 된 상태다. 

한 번 시작하면 절대 끊을 수 없다! 

내가 바로 산 증인이다. 

난 결국 모두가 그러하듯 넷플릭스 유료회원이 되고야 말았다. 그것도 가장 비싼 4 Screen + Ultra HD 로 말이다.



넷플릭스로 영어 회화 공부하기!

내가 발견한 넷플릭스의 최대 장점이다. 

영어 회화 공부라 하면 우리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은 강남과 신촌, 종로에 있는 영어학원에 가서 초급/중급/고급 회화반의 월수 또는 화목 수업을 들으며 주요 회화 패턴을 옆자리 파트너와 연습하는 것이다. 

하아...재미없다. 물론 도움은 되지만 재미는 없다. 



좀 더 재미있고 간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난 넷플릭스에서 찾았다. 

넷플릭스의 거의 모든 콘텐츠는 영어자막 한글자막을 모두 지원한다. 심지어 스페인이나 중남미에서 만든 콘텐츠는 스페인어 자막도 지원한다! 

그래서 나는 스트레인져 띵스 Stranger Things, 멀린 Merlin, 베터 콜 사울 Better call Saul,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하우스 오브 카드 House of cards를 비롯한 수 많은 재미있는 미드와 영드 그리고 스페인어 영화 등을 영어 자막 및 스페인어 자막으로 보았다. 

장담하는데 내가 했던 모든 영어 공부 중에서 가장 재미있고 도움이 되었다. 



어느 정도 영어 교육과정을 거친 한국인의 경우 영어 회화가 가장 젬병인 경우가 많은데 이유가 

1. 현지 영어 악센트에 익숙하지 않아서 

2. 실제 영어 회화에서 쓰는 표현을 잘 몰라서 그렇다. 

예를 들어서 실제 영어 회화에서는 '~해야 한다'라는 표현을 할때 'It's supposed to be ~'를 쓰지 'it has to ~'을 쓰지 않는다. 

이런 미국이나 영국에서 실제로 쓰이는 영어 회화 패턴에 가 트이고 이 트이려면 가장 좋은 방법이 미드나 영드를 영어 자막으로 보는 것이다. 

여기서 넷플릭스의 진가가 발휘된다. 

미드나 영드의 영어 자막을 다운받으려면 구글의 어둠의 경로를 수 없이 거쳐야 하고 기껏 받아놓은 자막이 형편없는 경우는 누구나 겪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넷플릭스를 구독할 경우 이런 걱정이 모두 0으로 해소된다. 공인 영어 자막을 편하게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고 잘 모를 경우 바로 한글자막으로 변환할 수 있다. 

실제로 나는 이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영어 자막으로 보면서 현지 영어가 입에 붙는 경험을 많이 했다. 

가장 비싼 서비스로 구독해도 한달에 14,500원이다. 그것도 Ultra HD 화면으로 제공되어서 PC, 모바일 기기, 타블렛 등의 디바이스 4개로 볼 수 있다. 넷플릭스 앱과 컴퓨터사이트가 연동된다. 



그리고 또한 넷플릭스의 스트리밍은 조작이 매우 간편하다. 

내가 마지막으로 본 부분까지 자동으로 저장되고 다시 그 콘텐츠를 딱 한 번 클릭하면 바로 그 부분부터 재생이 된다. 

또한 빅데이터를 통한 광범위한 서칭으로 '나에게 추천하는 콘텐츠'가 뜨는데 내 취향을 파악해서 제시하니 그 수많은 콘텐츠의 바다를 헤맬 선택의 고민도 줄어든다. 



장담하는데 넷플릭스는 신세계이다. 

주말에 뭐할까? 퇴근하고 뭐 할까? 

출근할때 지하철에서 뭐 할까? 

퇴근할때 지하철에서 뭐 할까?

약속시간까지 시간이 비는데 뭐 할까?

= 넷플릭스를 보세요. 



영어 회화를 공부하고 싶은데 학원 갈 시간이 없다. 

영어 공부 좀 해야되는데 지루한 건 싫다. 

영어 과외를 받고 싶은데 비싸다. 

책에 나온 영어 말고 입에 착 붙는 현지 영어를 공부하고 싶다.

=넷플릭스를 보세요. 

한달 최소 9,500원 으로 해결됩니다. 



내 돈 주고 가입한 서비스를 이렇게 찬양하게 될 줄은 몰랐다. 

그 정도로 넷플릭스는 재미 공부를 모두 잡은 신개념 서비스이다.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가?



일단 넷플릭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콘텐츠가 좌르륵 나온다. 

맘에 드는 콘텐츠를 그냥 클릭해서 보면 된다. 

어떤 콘텐츠인지 감이 잡히지 않으면 그냥 마우스 커서를 그 위에 올려보면 주연배우와 감독, 평점, 줄거리 등등이 뜬다.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고르면 된다. 



그렇게해서 동영상이 시작되면 저 부분을 통해서 자막을 고르면 된다. 

내가 고른 콘텐츠는 스페인 영화이므로 지원되는 자막 목록이 저렇게 뜬다. 



스페인어, 영어, 한국어 중에서 고를 수 있다. 

완전 편함... 스페인어 배우는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감동적인 서비스이다. 


영어 자막의 예시1) 

위 영화는 이미 내가 정주행을 마친 미드이지만 넷플릭스에서 다시 보고 있는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이다. 



They cook good meth, but can I trust them? (걔내는 메스(마약)을 잘 제조해요. 그렇지만 내가 그들을 믿을 수 있을까요?)

이게 듣기로만 들으면 죽.어.도 안들린다.

오직 제대로 된 영어 자막으로만 가능한 진짜 회화 공부이다. 



정말로 자막으로 보면 별 것 아닌 저 영어 대사가 자막 없이 듣기로만 들으면 절대 안 들리고 공부에도 전혀 도움이 안 된다. 

영어 공부는 오디오와 영어 자막의 콜라보로만 시너지 효과가 상승된다. 

의구심이 든다면 지금 당장 넷플릭스 한달 무료 가입을 추천한다.


영어 자막의 예시2)

첫 화 때는 노각(늙은 오이)으로 보이지만 정주행을 하다보면 존잘러로 변신한다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매직인 '셜록'을 보자. 



According to his flatmate, he's on holiday (그의 룸메에 따르면, 그는 오늘 쉬는 날이래요)

영국 영어, British English, 자막 없으면 죽.어.도 안 들린다. 



영국 영어는 미국인들도 잘 못 알아 듣는다 (미국 시민권자가 말했음).

토종 한국인들이 영국 영어에 익숙해지고 영국 악센트를 공부하고 싶다면 넷플릭스로 셜록 또는 멀린을 보기를 추천한다. 

그 어떤 영국 영어 공부보다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영어 자막의 예시3)



- I wanted to. 그러고 싶었어요.

- Moriarty slipped up, he made a mistake. 모리아티가 실수를 했어요.

영상만 보고 오디오만 들을때면 전혀 감을 못 잡겠던 이 현지 영어가 넷플릭스의 영어 자막을 만나면서 나에게로 와서 피가 되고 살이 되었다. 


스페인어 자막의 예시1)



Entonces, ¿Qué hacemos? (그러면, 우리 뭐해요?)

스페인어의 경우에도 이 원어 자막은 발군의 효과를 자랑한다. 


스페인어 자막의 예시2)



¿Qué tal os vendría ahora una transferencia? (우리에게 돈을 좀 보내주면 어떨까요?)

스페인어를 공부해본 분들은 잘 알겠지만 말이 굉장히 빠르고 발음이 세다. 

그래서 더더욱 자막 없이는 한국에서 공부 불가능하다... 

넷플릭스가 그 아쉬움을 달래주고도 남는다. 



영어 회화 공부라는 말만 들어도 부담을 가지거나 '싫다'라는 거부반응이 오는 사람들은 한국에 매우 많을 것이다. 

넷플릭스에 가입해서 영어 자막으로 설정하고 편하게 재미있는 콘텐츠를 감상해보자. 

이제까지 해 왔던 그 어떤 영어 공부보다도 효과적일 것이다. 



주말에 할 거 없고 재미있고 유익한 걸 찾는 모든 분들에게 강추한다. 

삶이 심심하고 무료해서 닥치는 대로 재미있는 걸 찾는 분들에게도 강추한다. 

영어, 스페인어 현지 언어 회화 공부를 하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없는 분들에게도 강추한다. 

그냥 강추한다. 

이상 내 돈 주고 가입한 넷플릭스 간증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