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TIP !

Posted by 2분 전
2017. 8. 1. 06:00 잡다구리

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TIP !

요즘엔 통상 주민센터라고 부르는 곳, 바로 동사무소이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등 기본증명서 발급 재발급과 더불어

차상위계층, 저소득층과 관련된 복지업무들도 주민센터에서 처리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일을 하는 동사무소, 과연 업무시간은 어떻게 될까?

주민센터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9급 공무원이고 공공기관이므로

월 ~ 금,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만 근무를 한다.

동사무소 토요일 ? 토요일은 휴무일이다.

점심시간은 오전12시 ~ 오후 1시까지이다.



동사무소 주민센터 민원24

그렇다고해서 동사무소가 쉬는 시간에도 증명서 발급과 같은 것을 못하는 것은 아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인터넷발급민원, 증명서발급 등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다.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원하는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주민등로표등본, 초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발급, 출입국 사실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등의 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다.


이상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그리고 민원24 활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