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색깔 논란 - 신기한 착시현상 모음

Posted by 2분 전
2017. 8. 15. 18:04 잡다구리

드레스 색깔 논란 - 신기한 착시현상 모음

사람마다 보는 눈이 다르다, 제 눈에 안경이다라는 말이 왜 나왔겠는가?

물론 사람마다 보는 눈이 다르다.

하지만 지금 말하는 것은 자기 스타일이나 취향이 아닌 '색깔을 인식하는 시각 능력'이다.

아래의 드레스 사진을 보고서 어떤 색깔인지 말해보자.

1. 파검 - 파란색 검은색

2. 흰골 - 흰색과 금색

나는 무조건 흰골이었다.

하지만 하도 보다보니 지금은 파검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흰색 바탕에 금색 레이스가 있다.

아니다, 파란 바탕에 검은 레이스가 있다.

실제 이 드레스의 색깔은 파검이 맞았다.



아래 레고의 색깔은 어떻게 보이는가?

회색, 노란빛이 도는 회색, 빨간색이라고들 대답한다.

내 경우에는 이 레고 색깔은 노란빛이 도는 회색이다.

회색으로 대답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고 한다.



여기 새로운 논쟁을 일으킨 알약 색깔을 보자.

1. 파란색과 빨간색이다.

2. 둘 다 회색이다.

나는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보인다.



아래의 A와 B중 어떤 것이 색깔이 더 짙어보이는가?

A가 훨씬 더 진한 회색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하지만 주변을 가리고 보면 A와 B는 결국 같은 색깔임을 알 수 있다.


주변 상황 때문에 왜곡되어 보이는 진실이 많이 있다.

주변의 의견이나 상황에 휩쓸리지 말고 상황 그 자체로 판단하는 능력을 길러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