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재발급 쉽게 알아보자 !

Posted by 2분 전
2018. 1. 17. 03:50 금융

공인인증서 재발급 쉽게 알아보자 !

USB를 잃어버리거나 하드디스크에 있는 은행 공인인증서를 삭제해버려서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아야 할 때가 있다.

국민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 모두 똑같으므로 아래의 캡쳐를 보고 따라하면 된다.

단, 재발급과 갱신은 다르므로 이를 유의해서 진행하자.

공인인증서 재발급 쉽게 알아보자 !



공인인증서 재발급

아래는 국민은행 홈페이지 메인화면이다.

메인화면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자.

(출처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센터의 전 메뉴가 나오게 된다.

인증서 발급 재발급을 클릭하자.

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으신 고객, 인증서 삭제, PC를 포맷한 고객에 포함되는 것이 인증서 재발급이다.

(출처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인증서 재발급 시 기존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되며 재발급된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하다.

(출처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개인용인증서 발급 기업용인증서 발급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다.

(출처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가 나오게 되는데 단계별로 따라하면 쉽게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출처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이상 공인인증서 재발급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