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 기간 지난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기프트카드 환불 방법 총정리
유효 기간 지난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기프트카드 환불 방법 총정리
모바일 상품권이나 기프티콘 또는 기프트카드는 한 번쯤 선물을 해 보았거나 받아보았을 것이다.
핸드폰에 저장만 한 후 스타벅스나 커피빈 또는 편의점이나 파리바게트 배스킨라빈스와 같은 가맹점에 가서 쿠폰만 보여주면 바코드로 찍고 상품을 수령하는 그 간편함!
그래서 모바일 상품권과 기프티콘 기프트카드는 인기가 많다.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유효기간 내에 상품을 교환해야 한다는 것!
그렇다면 그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어떻게 될까?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2년 간의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및 사용을 해 본 소비자 500명을 조사한 결과 약 52%가 유효기간 내에 사용을 하지 못했다고 한다.
과연 사용하지 못한 모바일 상품권이나 기프티콘을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더 자세히 알아보자.
스타트!
모바일상품권 90% 받기
유효기간이 만료된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소멸시효가 완성되는 5년까지 미사용 금액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다.
벌써 기프티콘과 같은 모바일 쿠폰은 유효 기간 내 미사용 시 수령자에게 90%의 금액을 반환해주는 자동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만약 유효 기간을 놓쳐 사용하지 못한 모바일 쿠폰이나 기프티콘이 있다면 해당 모바일 선물업체에 문의를 해보자.
기간연장신청도 가능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에는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 신청을 할 수 있다.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수시로 확인한 후 연장신청을 하자.
해당 상품권 앱에서 [연장하기]를 누르거나 해당 상품권 제휴업체로 문의를 하면 된다.
또한 일부 모바일 상품권 제휴처에서는 이용하고 난 후 잔액 환불 또한 가능하니 꼭 제휴 업체에 확인을 하고 미사용 부분을 돌려받거나 연장해보자.
단, 기프트카드의 경우 발행금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반드시 사용 전 의구심이 든다면 제휴 업체 쪽에 문의를 해서 정확한 환불가능금액을 확인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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