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성공 / Google AdSense final admission complete

Posted by 2분 전
2017. 2. 24. 00:02 Adsense





드디어 2017년 2월 23일자로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최종 승인)까지 무사히 마쳤다. 



나는 2016년 8월에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어서 무작정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고 이제까지 총 6번에 걸쳐 신청을 했다. 


중간 중간에 승인 실패 메일이 왔는데 사유는 언제나 '콘텐츠 불충분'이었다. 


그래서 사진 대신에 텍스트를 많이 넣었고 많은 인내 끝이 이렇게 애드고시를 통과하게 되었다. 




참 신기한게 이게 안 될 듯 하다가 결국엔 된다는 것이다. 


바로 직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보면 '광고가 게제되었다는 반가운 소식'메일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 이게 굉장한 희망고문이었다. 


난 그 메일을 받고서 애드센스 최종 승인이 났다고만 생각을 했으나 여러 블로그를 뒤져 본 결과 그것은 최종 승인 메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또 언제까지 무작정 포스팅을 하며 기다려야만 하는 걸까? 아무래도 나는 안 되려나보다라는 쪽으로만 생각이 기울기 시작했다. 




설상가상으로 그 토록 원하던 저 최종 승인 메일 대신 구글 애드센스 뉴스레터같은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일이 왔는데 그것도 참으로 희망고문이었다. 



그래서 그냥 무념무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자라고 생각하고 바로 어제 '북촌방향' 영화 리뷰를 길게 올렸는데 바로 오늘 오전 11시 경에 최종 승인 메일을 받았다. 


그래서 바로 반응형 광고 코드를 생성해서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했고 무사히 광고가 뜨는 것을 확인했다. 



참, 이게 뭐라고 싶다가도 뿌듯했다. 결국 끈질기게 하면 구글봇도 그 정성에 감동을 하는지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오는구나!


작년 10월부터 2차 승인이 어려워졌다는 얘기는 이미 많이 들어서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면 결국에는 성공하는 듯 하다. 





이 글을 보는 많은 분들이 희망을 얻고 가시길 바란다. 



그리고 난 잠깐만 블로그 하다 말 게 아니므로 장기적으로 몇 년을 바라보고 꾸준히 고품질의 정성이 들어간 포스팅을 계속 할 것이다. 



오늘부로 구글 애드센스의 파트너가 되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