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멈추는법 TIP 공개 !

Posted by 2분 전
2017. 8. 23. 09:00 생활정보

기침 멈추는법 TIP 공개 !

기침이 오래갈 때는 아래의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여름에 강한 에어컨 바람 때문에 냉방병에 걸렸다.

환절기때 급변하는 기후와 일교차로 인해 감기몸살이 걸렸다.

실내가 건조해서 마른기침이 난다.

그러나 위 사항에 해당이 안되면 심한 경우 천식 또는 폐질환도 의심해보아야 한다.

이 각종 기침 멈추는법 공개한다.

함께 알아보자.



충분한 휴식

바쁜 일상에 치여 충분히 쉬지 못했을때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고 온갖 질병이 따라오게 된다.

특히 충분히 휴식을 취하지 못했을 때는 기관지 민감도를 높여서 호흡곤란 증상까지 야기할 수 있을 뿐더러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몸상태를 초래하게 된다.

휴식은 심폐기능과도 연관이 있으므로 일단 충분히 휴식을 취해서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자.


꾸준한 운동

운동은 재미로 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어느 정도 연령대가 있다면 살기 위해서도 해야한다.

운동 또한 면역력과 연관이 깊으므로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습관을 가졌다면 각종 질병에 쉽게 걸린다.

거창한 운동이 아니어도 괜찮다.

하루 한 시간 걷기 운동만으로도 이전과는 다른 골밀도와 근육량 그리고 면역력을 갖게 될 것이다.

특히 기침이 오래 날때는 주저하지 말고 가까운 숲이나 공원을 산책하며 맑은 공기를 마셔보자.



도라지차 마시기

환절기만 되면 인기가 급상승하는 차 종류 중에 도라지차가 있다.

도라지는 한방에서는 길경이라는 이름으로 쓰이고 인삼과 식물이다.

이 도라지차는 특히나 기관지염, 천식, 기침, 가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인삼과 식물답게 도라지에도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기관지염과 기침 가래 증상을 잡아주고 체내 면역력 증진을 통해 기침을 멎게 한다.

또한 최근 심해진 대기오염과 미세먼지로 인해 손상된 기관지를 회복시키는데 아주 좋다.

도라지차를 마셔보자.



가글하기

특히 환절기에는 목과 같은 기관지에 병원균이 전염되어서 목감기와 코감기 기관지염 후두염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

리스테린이나 테라브리스, 가그린 등 시중에 나와 있는 구강세정액을 이용해서 하루에 약 3 ~ 5회 충분히 가글을 해도 기침이 한결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가글을 할 때는 입에 가글액을 머금고 목 안까지 충분히 헹궈낸 다음 뱉어내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일시적으로도 아팠던 목이 괜찮아지기도 한다.

환절기를 비롯해서 겨울과 같이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에는 수시로 가글을 해서 기관지 건강을 지키자.


이상 기침 멈추는법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