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럽고 메스꺼움 왜 그런지 알아보자 !

Posted by 2분 전
2017. 9. 19. 04:14 건강

어지럽고 메스꺼움 왜 그런지 알아보자 !

한여름에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난다면 흔히 말하는 더위먹은증상, 즉 열사병일수 있다.

하지만 더운 날씨도 아닌데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난다면 몸에 어떤 문제가 생긴 것이다.

갑자기 머리가 빙빙돌고 중심을 잡지 못하는 증상,

그와 동시에 속에서 메스꺼운 것이 올라와서 심하면 구토까지 이어지는 증상,

어지럽고 메스꺼움 왜 그런지 알아보자 !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 원인

첫 번째, 귀 속 평형기관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귀에는 신체의 중심을 잡는 평형기관이 있다.

이 평형기관에 뭔가 문제가 생겼을 때 어지럼증이 나타난다.

귀 속에 존재하는 이석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갑자기 어지럽고 중심을 잡기가 힘들다면 귀 안의 평형기관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한다.



두 번째, 공황장애 증상일 수 있다.

공황장애는 심리적인 불안정때문에 생긴다.

공황장애가 심해지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모든 것이 위협적으로 느껴진다.

특히 사람이 많은 곳이나 답답한 공간 안에 있으면 폐소공포증과 함께 공황장애가 도질 수 있다.

심적인 긴장과 불안증이 신체적인 증상으로 이어져서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세 번째, 뇌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다.

특히 머리를 부딪히거나 찧은 후 가벼운 뇌진탕 증세와 함께 어지럼증이 나타난다.

머리에 외상을 입은 후에 어지럼증과 메스꺼움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심해진다면 외상후 후유증으로 고착될 수 있으므로 바로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더욱이 뇌졸중과 같은 병을 앓은 후 완치된 후에도 이 증상이 계속된다면 속히 병원에 가봐야 한다.


이상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