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550원을 더 내고 있었어! : KT 모바일안전결제 해지하기

Posted by 2분 전
2017. 3. 7. 16:00 생활정보

눈 뜨고 코베가는 통신사

'엇 이게 뭐야?'

말로만 듣던 모바일안전결제 500원 쓸데 없이 더 내기를 내가 하고 있었다.

이건 모바일 ISP를 설치할 때 얼떨결에 누른 탓으로 계속 결제되고 있었나보다. 

통신사는 이런 식으로 얼마를 추가로 벌고 있었던 것인가...

이 부가서비스는 전혀 필요가 없는 것으로 없어도 모바일 ISP결제를 잘만 이용할 수 있다. 

나는 바로 이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했다. 

해지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었다.



1. VP 사이트에 접속해서 직접 해지

http://service.vp.co.kr/index.vp

위의 VP사이트로 들어가서 왼쪽 상단의 [서비스] -> [안전결제 프리미엄] -> [가입조회]를 눌러서 [해지]를 하면 된다.

컴퓨터로 접속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114 KT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상담원분께 해지요청하기

나는 이 방법으로 해지를 했다. 

KT고객센터 114로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을 누른 후 잠시만 기다리면 상담원분과 연결이 된다. 

'청구서를 보다가 발견했습니다. 모바일 안전결제 해지 부탁드립니다'라고 하면 개인정보 확인 후 바로 해지처리 해주신다. 


이로써 매월 550원(원금+부가세10%) 쥐도 새도 모르게 빠져나가고 있었던 ISP모바일안전결제 부가서비스 해지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