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시나몬롤 맛있게 만드는 곳

Posted by 2분 전
2017. 4. 14. 00:00 미식

한국에서 시나몬롤 맛있게 만드는 곳

시나몬롤 Cinnamon Roll

이 특별할 것 없는 시나몬롤을 맛있게 하는 곳은 별로 없다.

미국, 캐나다, 일본 특히 그 중에서도 괌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맛집이 CINNABON 시나본이라는 곳인데 시나몬롤 전문체인점이다.

한국에도 있었는데 왠지 모르게 철수해버려서 지금은 없다는 안타까운 사실...

그 때보다 시나몬롤에 대한 인식(?)과 호감도가 높아졌으니 다시 한 번 입점하는 것도 좋을텐데 말이다.

나는 시나본을 가보지 않았다.

그 아쉬움을 달래려고 한국에서 먹어본 시나몬롤 중 가장 맛있는 곳을 추천해본다.


(출처 : http://www.freeqration.com/)




파리바게트 시나몬롤

그렇다.

바로 파리바게트의 시나몬롤이다.

나는 미드 Better Call Saul의 첫 장면을 보고 시나본을 알게 되었고 그 흑백영상에서 나오는 시나몬롤에 관심이 생겼다.

그래서 한국에서 시나몬롤을 맛있게 하는 곳을 찾아다녔으나 번번히 실패했고 우연히 동네에 있는 파리바게트에서 시나몬롤을 발견했다.

시나본의 시나몬롤과 가장 흡사한 모습에 가격은 1900원이었다.

그 즉시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다.

겉으 뭍은 끈적한 것이 설탕크림인지 크림치즈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돌돌 말아져 있는 흑설탕계피가루 듬뿍 묻은 시나몬롤은 정말 맛있었다.

웬만한 전문점 찾아갈 필요 없이 파리바게트 시나몬롤이면 일단은 충분할 듯 하다.


언젠가 괌에 가거나 일본에 가게 되면 반드시 시나본의 시나몬롤을 먹겠다.